본문 바로가기
식물일기

튤립 구근 심기 중간 비상 점검!

by 나뽕 2021. 1. 9.
728x90
반응형

11월 초에 심었던 튤립 구근,

새해가 밝았는데도 깜깜 무소식이다 .....

심자마자 쑥쑥 크는 후리지아 구근이랑은 너무 비교되서..

화분을 한 번 뒤집어봤다.

 

튤립 구근 심기

1. 심는 간격은 구근이 큰 경우 20cm 작은경우 12-13cm 간격

2. 배수가 잘 되는 곳

3. 식재시 물을 흠뻑 주고 이후 겉 흙이 마를때 물을 주는걸 추천

 

 

껍질을 벗기고 하얀 상태의 구근을 심었다.

 

식물선배들이 튤립은 깊이 심으라고 해서 

저쯤 어디 심었던 것 같다.. ㅋ

그리고 두달이 지나도 소식이 없어서 화분을 뒤집어보았다.

 

저 깊숙한 곳에서 구근 싹 하나 발견,

곰팡이 폈다 ㅠㅠ 

심을때 구근 상태가 안 좋았나보다 ;;;

겉흙이 맨날 말라있었는데 흙안쪽은 축축했나보다.

 

뿌리가 정말 처참하다.. 징그럽다징그러워..

간격을 많이 띄웠어야 되는데 ..

한 화분에 욕심을 낸 것 같다.. ㅜㅜ

화분 하나에 가득가득한 튤립을 꿈꾸었더랬지..


뒤섞인 뿌리들을 당장 분리!

너무 많고 뒤섞여있긴 했지만 수월하게 분리되었다

하지만 끊어나간 뿌리도 많다 ㅜ

작은 싹하나도 날려버렸다..

곰팡이 핀 부분은 다 파내고

4개 있던 곳을 둘둘로 나누어 다시 심었다.

 

그리고 아보카도때처럼 구근만 살짝 덮는 정도만 흙을 덮어주었다.

한번 엎어보길 잘했다.

뿌리는 많이 날렸지만 이제 깊어진 공간만큼 무럭무럭 싹을 올려주길-

활짝핀 튤립으로 다음에 포스팅할수 있으면 좋겠다옹!

 

728x90
반응형

댓글